나의 이야기

부처님 오신날

근와(槿瓦) 2013. 5. 17. 01:07

오늘은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날입니다.

여느해와는 달리 오늘은 눈물이 나는군요. 감사의 눈물입니다.

제가 이 세상에 왜 태어 났는지를 알게 해주신 분이니까요.

 

부처님법을 알기 전에는 그저 직장에 나가 충실히 근무하고,

식사하고, 업무가 끝나면 동료들과 어울려 술 한잔 기울이고

그러면서 집에 들어와서 텔레비젼을 보고 그리고 잠자고,

또 다시 출근하고, 이러한 일들을 7년간이나 반복하다가

불법을 만나게 되면서 생활이 아주 바뀌어 버렸습니다.

 

사실 제가 입사하고 첫 근무지에서 근무할 당시 우연히 잘

아는 직원이 있었던 사무실에 들러 차를 한잔 마실 때 그

사무실에 계셨던 여직원이 저를 보더니 몇마디 나눈 후

불교를 믿어보는 것이 어떠냐고 하더군요. 그러나 저는

그 당시 불법이 저와는 인연이 닿지 않아서인지 그리고

잘 알지 못하였기 때문에 나중에 여유가 있으면 해 보겠다고

말하고는 그렇게 끝나고 말았습니다. 그 당시 나이가 27살

이었습니다. 결혼하기 7년전이었죠. 그 때 불법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였다면 혹시 모르죠, 스님이 되었을지도요.

하지만 모셔야 할 어머니가 계셨고 여동생이 둘이나 있어서

스님이 된다는 것이 가능하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저에게 불교를 믿어 볼것을 권유했던 여직원은

제가 아는 바로는 위생학 분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었고

나중에 들려온 소식으로는 박사학위까지 취득했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아마 퇴직을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당시 저보다 2살위인 것으로 알고 있으니까요.

 

여하튼 소중한 인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도 아닌 불법을 인연 맺어주려 했으니 인연도 보통

인연이 아니니까요.

 

이 공간을 방문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

오늘은 특별한 날이기는 하지만 내일도 모레도 계속되는

나날들이 모두 특별한 날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성불하십시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나무석가모니불-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식에 따른 정신과 운동의 영향  (0) 2013.05.27
유체이탈  (0) 2013.05.24
나의 마음  (0) 2013.05.16
먹는 것이라는 것.....  (0) 2013.05.15
매사 감사합니다.  (0) 201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