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경(大般若波羅蜜多經)

대반야경-860-172

근와(槿瓦) 2016. 10. 25. 00:59

대반야경-860-172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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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코의 경계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코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사리자여, 이것이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인 줄 아셔야 합니다. 왜냐 하면 사리자여, 코의 경계는 코의 경계의 성품이 공하고 냄새의 경계 비식의 경계와 코의 접촉과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은 냄새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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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의 성품이 공하기 때문입니다. 사리자여, 이 코의 경계는 코의 경계의 공이 아니고 이 코의 경계의 공은 코의 경계가 아니되 코의 경계는 공을 여의지 않고 공은 코의 경계를 여의지 않은지라 코의 경계가 곧 공이요 공이 곧 코의 경계이니, 냄새의 경계 내지 코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 또한 그와 같습니다.


사리자여,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할 때에,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거움과 괴로움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거움과 괴로움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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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혀의 경계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혀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사리자여, 이것이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인 줄 아셔야 합니다. 왜냐 하면 사리자여, 혀의 경계는 혀의 경계의 성품이 공하고 맛의 경계 설식의 경계와 혀의 접촉과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은 맛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성품이 공하기 때문입니다.


사리자여, 이 혀의 경계는 혀의 경계의 공이 아니고 이 혀의 경계의 공은 혀의 경계가 아니되, 혀의 경계는 공을 여의지 않고 공은 혀의 경계를 여의지 않은지라 혀의 경계가 곧 공이요 공이 곧 혀의 경계이니, 맛의 경계 내지 혀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 또한 그와 같습니다. 사리자여,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할 때에,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859 / 2116] 쪽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거움과 괴로움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 거움과 괴로움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공과 공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 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모양 없음과 모양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원 없음과 원 있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고요함과 고요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몸의 경계 감촉의 경계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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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몸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멀리함과 멀리하지 않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사리자여, 이것이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인 줄 아셔야 합니다. 왜냐 하면 사리자여, 몸의 경계는 몸의 경계의 성품이 공하고 감촉의 경계 신식의 경계와 몸의 접촉과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은 감촉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성품이 공하기 때문입니다.


사리자여, 이 몸의 경계는 몸의 경계의 공이 아니고 이 몸의 경계의 공은 이 몸의 경계가 아니되 몸의 경계는 공을 여의지 않고 공은 몸의 경계를 여의지 않은지라 몸의 경계가 곧 공이요 공이 곧 몸의 경계이니, 감촉의 경계 내지 몸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 또한 그와 같습니다. 사리자여, 보살마하살이 방편선교를 갖고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할 때에, 뜻의 경계 법의 경계 의식의 경계와 뜻의 접촉과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뜻의 경계 법의 경계 의식의 경계와 뜻의 접촉과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을 행하지 않고, 뜻의 경계 내지 뜻의 경계가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항상함과 덧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 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뜻의 경계 법의 경계 의식의 경계와 뜻의 접촉과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거움과 괴로움을 행하지 않고, 뜻의 경계 내지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즐거움과 괴로움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뜻의 경계 법의 경계 의식의 경계와 뜻의 접촉과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을 행하지 않고, 뜻의 경계 내지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나와 나 없음의 모양을 행하지 않는 것이 반야바라밀다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뜻의 경계 법의 경계 의식의 경계와 뜻의 접촉과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끗하지 않음을 행하지 않고, 뜻의 경계 내지 뜻의 접촉이 연이 되어 생긴 모든 느낌의 깨끗함과 깨...



-나무 관 세 음 보 살-

"욕심을 가능한한 적게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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