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경(大般若波羅蜜多經)

대반야경-270-54

근와(槿瓦) 2016. 7. 1. 03:31

대반야경-270-54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266 / 2116]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공해탈문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무상 무원 해탈문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다라니문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삼마지문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다라니문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삼마지문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다라니문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삼마지문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다라니문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삼마지문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다라니문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삼마지문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극희지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267 / 2116]

"이구지 발광지 염혜지 극난승지 현전지 원행지 부동지 선혜지 법운지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극희지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이구지 내지 법운지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극희지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이구지 내지 법운지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극희지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이구지 내지 법운지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극희지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이구지 내지 법운지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5안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6신통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5안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6신통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5안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268 / 2116]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6신통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5안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6신통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5안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6신통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부처님의 10력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소외와 4무애해와 18불불공법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부처님의 10력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소외와 4무애해와 18불불공법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부처님의 10력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소외와 4무애해와 18불불공법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부처님의 10력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4무소외와 4무애해와 18불불공법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부처님의 10력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269 / 2116]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소외와 4무애해와 18불불공법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대자(大慈)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비(大悲) 대희(大喜) 대사(大捨)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자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비 대희 대사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자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비 대희 대사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대자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대비 대희 대사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자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대비 대희 대사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32대사상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0수호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270 / 2116]

"32대사상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0수호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32대사상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0수호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32대사상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80수호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32대사상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0수호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잊음이 없는 법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항상 평정에 머무는 성품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잊음이 없는 법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항상 평정에 머무는 성품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잊음이 없는 법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항상 평정에 머무는 성품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나무 관 세 음 보 살-

"욕심을 가능한한 적게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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