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경-265-53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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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공 내외공 공공 대공 승의공 유위공 무위공 필경공 무제공 산공 무변이공 본성공 자상공 공상공 일체법공 불가득공 무성공 자성공 무성자성공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내공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외공 내지 무성자성공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내공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외공 내지 무성자성공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내공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외공 내지 무성자성공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내공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외공 내지 무성자성공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진여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법계 법성 불허망성 불변이성 평등성 이생성 법정 법주 실제 허공계 부사의계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진여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법계 내지 부사의계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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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진여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법계 내지 부사의계 가운데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진여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법계 내지 부사의계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진여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법계 내지 부사의계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4념주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단과 4신족 5근 5력 7등각지 8성도지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념주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단 내지 8성도지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념주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단 내지 8성도지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4념주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4정단 내지 8성도지가 있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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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념주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단 내지 8성도지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괴로움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의 발생 괴로움의 소멸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의 발생 괴로움의 소멸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의 발생 괴로움의 소멸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괴로움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괴로움의 발생 괴로움의 소멸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에 대한 성스러운 진리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괴로움의 발생 괴로움의 소멸 괴로움의 소멸에 이르는 길에 대한 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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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운 진리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4정려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려와는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량과 4무색정과는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려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량과 4무색정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4정려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4무량과 4무색정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정려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4무량과 4무색정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8해탈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승처와 9차제정과 10변처가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해탈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승처와 9차제정과 10변처와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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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해탈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승처와 9차제정과 10변처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8해탈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8승처와 9차제정과 10변처가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8해탈을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8승처와 9차제정과 10변처를 여의고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공해탈문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무상 무원 해탈문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공해탈문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무상 무원 해탈문과 다른 것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공해탈문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닙니다, 세존이시여."
"무상 무원 해탈문 가운데에 보살마하살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공해탈문이 있느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보살마하살 가운데에 무상 무원 해탈문이 있느냐?"
-나무 관 세 음 보 살-
"욕심을 가능한한 적게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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