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반야경-515-103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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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벗어나지 못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함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함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함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함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샘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샘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샘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샘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생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생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소멸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소멸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착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착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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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착하지 않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착하지 않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죄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죄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죄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죄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번뇌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번뇌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번뇌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번뇌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세간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세간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출세간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출세간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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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류과가 물든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물든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청정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청정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생사에 속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생사에 속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열반에 속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열반에 속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안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안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바깥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바깥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두 중간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두 중간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얻을 수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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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얻을 수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예류과가 얻을 수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일래과 불환과 아라한과가 얻을 수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또 선현아, 보살마하살이라 한 것을 너는 어떻게 생각하느냐, 곧 독각의 깨달음[獨覺菩提]이라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항상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덧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즐겁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즐겁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나라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나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깨끗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깨끗하지 않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공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공하지 않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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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모양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모양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원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원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고요하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고요하지 않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벗어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벗어나지 못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함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함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샘이 있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샘이 없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생긴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독각의 깨달음이 소멸한다는 말이 보살마하살이냐?" "아니옵니다, 세존이시여."
-나무 관 세 음 보 살-
"욕심을 가능한한 적게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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